이번 시간에는 교통사고 합의 전화 없을 때 대처방법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교통사고가 난 후 치료를 다 받고, 보험사에서 합의 전화가 안 오면 불안하기 마련입니다. 교통사고 후 합의 전화 없을 때 대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보험사 담당자에게 전화하여 지불보증서를 보내달라고 한다.

" 치료가 끝날 것 같은데 합의를 할까요? 아니면 치료를 계속 더 받을까요?" 물어보시거나 내가 먼저 합의 제안을 합니다.

 

그것이 불리할것같거나 먼저 제안하시는 게 싫으신 분들은 보험사 담당자에게 전화를 해서 "병원을 다른 데로 옮기려고 하는데 그쪽으로 지불보증서 보내주세요"라고 하면 보내주는 경우도 있지만 보험사 대부분은 이쯤에서 합의하자고 말을 할 겁니다.

 

 

2. 병원에서 진단서를 발급받아 보험사에 보낸다.

큰 부상이다라고 하면 연락 안 오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아마 주기적으로 계속 체크하면서 합의하자고 연락이 올 텐데요!

 

그런데도 연락이 안 왔다고 하면 6개월 정도 시점에서 주치의한테 후유장해 진단서를 발급해 줄 수 있는지를 먼저 물어보시고 주치의가 후유장해 진단서를 써줬다면 그 진단서를 보험사에 보내면 됩니다.

 

 

 

3. 위자료, 향후 치료비, 소득보상금을 계산해서 가져오라고 한다.

보험사 담당자에게 전화해서 "오실 때 그냥 오시지 마시고 위자료, 향후 치료비, 소득보상금 이 3가지를 세부적으로 잘 계산해서 갖고 와보시죠"라고 먼저 말하면 됩니다.

 

이게 약관에 나와있는 보상기준이기 때문에 자기들이 알고 있는 내용을 말하니까 원래 부르려고 했던 보상직원이 보다 더 높은 금액을 부르게 됩니다. 그럼 오기 전에 위자료, 향후 지료비, 소득보상금을 대충 측정해놓고 그것보다 약간 위로 부르면서 서로 합의금을 맞춥니다.

 

 

4. 금감원이나 국토부 (공제조합인 경우)에 민원을 한다.

"보험사 직원이 너무 관심도 갖지 않고 연락도 안 하고 어떻게 이럴 수 있느냐" 금감원이나 국토부에 민원을 한다고 하면 바로 얼마 가지 않아서 보험사 센터장으로부터 사과 전화가 옵니다. 그렇게 되면 나중에 합의를 보는 협상에서도 주도권을 잡고 합의를 유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5. 치료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

왜 병원에 찾아오지 않느냐 물어보지 말고 치료에 대한 이야기를 합니다. 병원 치료를 받고 있는데 만족스럽지 못하다거나 병원을 옮기고 싶다는 등 이야기를 하다 보면 전화해서 소통을 하게 되고 피해자가 자존심 상하지 않고 전화하게 되는 것입니다.

 

작은 사고든 큰 사고든 합의금은 받아야 합니다. 약관에 정해진 위자료가 있고, 약관에 정해진 손해배상금이 있기 때문에 이 합의금을 안 받고 소멸시효를 넘겨버리면 보험사 이득만 챙겨주는 셈이기 때문에 이 부분은 꼭 잘 체크해서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교통사고 합의 전화 없는 이유

치료 다 받고 통원치료까지 다 끝냈는데 연락이 안 와서 불안하셨던 분들 계셨죠! 이유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보험사에서 연락이 올 때까지 기다렸다가 3년이 지나서 연락을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그럼 손해배상청구원 소멸시효가 지나버리는 시점이기 때문에 보험사는 돈을 안 줘도 되게 됩니다. 아무리 소송을 제기해도 손해배상청구권 소멸시효가 있기 때문에 보험사는 돈을 안 줘도 되는데요! 그래도 어느 정도 지나면 원래는 보험사한테 연락이 오는데 그래도 연락이 안 오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런 사람들은 뭐냐면 담당자가 계속해서 바뀌면서 누락시켜서 합의하자고 연락을 안 하는 경우도 있고, 보험사 담당자가 "저 사람은 치료받는 게 목적이구나, 그래서 합의할 생각이 없구나 계속 치료받게 놔둬야겠다"라고 생각을 해서 다른 일부터 처리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치료를 받는 분들도 계신데 치료를 다 받았는데도 보험사에서 연락이 안 와서 계속 치료를 받으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 관련 글

 

청와대 개방 관람 신청 방법

 

청와대 개방 관람 신청 방법 | 입장료, 선착순, 기념품과 후기

윤석열 정부가 들어서며, 5월 10일부터 청와대 개방 관람이 진행됩니다. 관림일 기준 9일 전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8일 전 당첨 여부를 알려주는데요. 자세한 청와대 개방 관람 신청 방법과 입장

bangwoori98.tistory.com

 

 

어금니 임플란트 가격 및 수명

 

어금니 임플란트 가격 및 수명, 안해도 될까?

 오늘은 어금니 임플란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이가 들면 잇몸에 힘도 약해지고 특히 어금니는 딱딱한 음식을 씹을 때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어금니 임플란트의 가

bangwoori98.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