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릴 때부터 앞니가 벌어져있어서 항상 고민하다가, 병원을 방문하여 상담을 받아보니 레진으로 벌어진 앞니를 교정할 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레진으로 치아를 교정하는 비용과 후기에 대해 다루겠습니다.

 

 

 

벌어진 앞니 레진 비용

벌어진 치아를 레진으로 치료하게 되면 비용은 평균적으로 20~30만 원입니다. 여러 곳으로 문의해본 결과 가장 저렴한 곳은 10만 원 이하도 있었습니다.  저는 치과도 방문하고, 온라인으로도 여러 곳을 알아보고 20만 원대로 레진을 통해 치료하였습니다.

 

벌어진 앞니는 교정이나 라미네이트를 이용한 방법도 있지만, 시간이 오래 걸리기도 하고 래미네이트는 부작용이 많다고 해서 레진으로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주위에서 레진으로 벌어진 앞니를 교정한 분들을 보면 거의 만족하시더라고요. 가격도 저렴하고 시술 시간도 짧고, 효과가 생각보다 오래가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벌어진 정도가 너무 심하지 않으면 레진을 고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앞니 레진 후기 (+단점)

앞니 레진 치료 후기

치과에 방문하여 벌어진 앞니를 레진으로 하니 약 1시간 정도가 걸렸습니다. 저는 이빨에 이런 치료를 받아보는 것이 처음이라 많은 걱정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이빨을 깎지 않고 덮어씌워서 한다고 하니 그나마 안심이 되었습니다. 

 

앞니 벌어짐으로 항상 웃을때마다 스트레스를 받기도 하였는데, 단 한 시간 만에 결과물은 엄청났습니다. 말을 안 하면 전혀 모를 정도로 이빨이 이쁘게 자리 잡았습니다. 너무나도 만족하고 치과를 나와 일상생활을 이어가 보았는데요.

 

앞니 레진 단점(+ 주의할 점)

1. 색이 변할 수 있습니다.

오래 사용하게 되면 본인의 치아가 아닌 만큼, 변색이 올 수 있습니다. 변색 같은 경우에는 치과에 내원해서 주기적으로 체크를 해주면 관리가 된다고 합니다.

 

2. 이물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이물감이 있을 수 있습니다. 처음에 하고 나니 적응이 안돼서 그런지 이빨 게 무언가가 낀 느낌이 들더라고요. 그런데 몇 개월 지난 후에는 이물감을 거의 느낄 수 없었습니다. 

 

3. 파절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앞니로 뼈와 같은 강한 물질을 씹으면 레진이 부서질 수 있습니다. 저도 치킨 뼈를 물다가 레진이 부러지기도 했습니다. 그때 당시에는 너무 스트레스받았지만 치과에 가니 금방 다시 원상복구를 해주었습니다. 

 

부서졌더라고 앞니 뒤쪽에 두껍게 만들었던 레진은 그대로 남아있게 되어 앞쪽만 작업을 하면 되어서 10분 안쪽으로 금방 앞니 레진 작업을 해주셨습니다. 비용은 무료로 받았습니다.

 

저처럼 너무 무식하지 않게만 앞니에 조금씩 신경 써서 생활해 주신다면, 만족하면서 받을 만한 치료라고 생각됩니다. 전 고민 끝에 하긴 했지만 후기를 보셔서 아시겠지만 너무나도 만족합니다. 이런 게 가능한 줄 알았으면 진작에 했을 텐데 아쉬울 정도입니다. 본 포스팅 참고하셔서 레진으로 벌어진 치아 교정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