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북목을 고치면 턱살이 더 늘까 봐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목을 당겨보면 턱에 살이 남아있기 때문에 이중턱(투 턱)이 되는 건 아닐까 염려하는데요. 거북목 교정 시 턱살이 사라지는지 알아보고, 이중턱(투턱) 교정 운동에 대해서도 안내드리겠습니다.

 

 

 

 

거북목 고치면 턱살은?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거북목을 고치게 되면 턱살이 사라집니다. 잘못된 자세를 계속하고 습관이 돼버리면 목이 구부정하게 되는데요. 이러면서 턱에 있는 지방이 늘어지게 되고 턱살이 생기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거북목을 고치면 턱살이 더 늘어나는 것이 아니라, 턱살이 사라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이중턱과 투턱으로 고민하고 계시다면 먼저 자신이 거북목이 아닌지 먼저 자가진단을 해보면 좋습니다.

 

 

 

거북목 교정하여 턱살 없애는 운동

그럼 거북목을 고침으로서 턱살을 없애는 운동을 몇가지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잘 따라 하셔서 거북목을 교정하고 꼭 이중턱에서 벗어나 보시기 바랍니다.

 

1. 후두하근 스트레칭

후두하근-스트레칭

위 사진처럼 고개를 오른쪽으로 10초, 왼쪽으로 10초 씩 꺾어서 유지해주는 스트레칭입니다. 양쪽으로 총 3회 반복해줍니다.

 

 

2. 흉쇄유동근 스트레칭

거북목-교정-운동-흉쇄유동근-스트레칭

위 사진처럼 한 손으로 쇄골을 잡아주고, 반대방향으로 얼굴을 올려줍니다. 10초 유지합니다. 반대방향으로도 10초 유지하여 총 3회 반복합니다. 이 동작은 투 턱과 이중턱을 방지하는데 가장 좋은 스트레칭입니다.

 

 

3. 가슴 근육 스트레칭

가슴-근육-스트레칭

위 사진과 같이 벽의 모서리 쪽으로 가서 팔을 지지해 주고 무릎 한쪽을 굽힌 채, 몸을 앞으로 기울여 줍니다. 그러면 가슴 근육이 늘어나는 느낌이 들것입니다. 30초씩 3세트 반복해주세요.

 

 

4. 턱 당기기 운동

턱-당기기-운동

위 사진처럼 턱에 손가락을 대고, 고개를 뒤로 젖혀주면 됩니다. 최대한 뒤로 젖혔다가 다시 정면으로 돌아와 줍니다. 이때 턱이 들리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10번씩 3세트 반복해주세요.

 

 

거북목 도움 되었던 물품

거북목으로 이것저것 사서 써봤는데요. 자세교정 밴드 이런 건 겨드랑이 쪽만 아프고 효과가 없더라고요. 써본 것 중 괜찮았던 제품 링크 남겨드리겠습니다.

 

 

1. 거북목 개선 경추 베게
https://link.coupang.com/a/xe8bu

 

집콕 경추베개 거북목 일자목 목디스크 수건 경추목베개

COUPANG

www.coupang.com

매일 잘때 쓰는 베개입니다. 확실히 일반 베개를 베고 잤을때보다는 아침에 일어났을대 목 쪽이 덜 뻐근한 것을 확인했습니다.

 


2. 목 견인기
https://link.coupang.com/a/xe9xe

 

제스파 바로넥 스트레칭기 바른자세 목어깨 허리 고정 용품 화이트 ZP5115

COUPANG

www.coupang.com

두번째는 목 견인기인데요. 효과를 좀 본거 같은 제품입니다. 회사에서는 너무 거추장스럽고 보는 눈이 많아서 하진 못했고, 집에 있을 때 계속 끼고 있었습니다. 추천드릴게요. 이 제품은

 

 

 

이상으로 거북목 고치면 이중턱(투 턱)이 되는지, 턱살이 사라지는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턱살이 거북목 때문에 생긴 거였다는 사실에 놀란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제가 알려드린 거북목 교정 운동을 통하여, 거북목을 고치고 이중턱(투 턱)에서 벗어나시기 바랍니다. 

 

 

 

* 도움이 되는 글

 

어금니 임플란트 가격 및 수명, 안 해도 될까?

 

어금니 임플란트 가격 및 수명, 안해도 될까?

 오늘은 어금니 임플란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이가 들면 잇몸에 힘도 약해지고 특히 어금니는 딱딱한 음식을 씹을 때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어금니 임플란트의 가

bangwoori98.tistory.com

 

 

청와대 관람 입장료 있나요? 얼마일까??

 

청와대 관람 입장료 있나요? 얼마일까??

 최근 청와대가 대중에게 개방되며 입장료가 있는지 궁금해하시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청와대 관람 입장료가 얼마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청와대 관람 입장료는? 청와대 관람 입장료가 있는지에

bangwoori98.tistory.com

 

 

세스코 바퀴벌레 퇴치 비용 및 후기 (가정집/원룸 평수별)

 

세스코 바퀴벌레 퇴치 비용 및 후기 (가정집/원룸 평수별)

세스코 바퀴벌레 퇴치 비용과 이용 후기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퀴벌레로 너무나도 스트레스를 받아 세스코에서 서비스를 받았는데요. 가정집과 원룸 평수별로 세스코 바퀴벌레 퇴치

bangwoori98.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